열기
열기

본문 영역

인사말

센터장 인사말

응급의료가 든든한 사회의 안전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장 문성우

안녕하십니까?
중앙응급의료센터(National Emergency Medical Center NEMC)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든 국민은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응급상황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응급의료 서비스는 최근 10여 년간 많은 개선과 발전을 이루었고 여기에는 모두가 주지하다시피 故 윤한덕 센터장의 헌신적 공로가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삶의 질이 높아지고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변해가는 현실에서 올바른 응급의료 서비스의 제공은 여전히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따라서 한 단계 도약하는 지속적 발전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국가 응급의료체계의 올바른 정착과 운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지혜와 땀이 함께 모아져야 합니다.
그 노력의 구심점에서 우리 중앙응급의료센터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습니다.

- 응급의료 발전을 위한 국가정책이 올바로 수립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Think-Tank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응급상황의 발생부터 치료까지 모든 과정이 적절히 진행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모니터링하고 조율하고 그리고 개선하겠습니다.
- 국민에게 올바른 응급의료정보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이나 여러 위기상황에서 응급의료 대응을 수준 높게 유지하겠습니다.

우리 중앙응급의료센터의 모든 구성원은 대한민국 응급의료가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 촘촘하게 자리 잡고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상단으로

Footer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