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중앙응급의료센터 통합 홈페이지 이용약관입니다.
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중앙응급의료센터 (이하 “센터”라 합니다)본 약관은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센터가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센터에서 선정한 사람
-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센터는 본 약관의 내용을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센터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센터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센터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응급의료 정보 제공
- 2. 온라인 교육 신청
- 3. 온라인 수강시험 및 수강평가
- 4. 온라인 수료증 발급
- 5. 각종 신청서식 제공
- 6. 기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 ② 센터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 ③ 센터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센터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센터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센터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 ① 회원은 일반회원과 보건/의료종사자 회원으로 구분되어집니다.
- ② 이용자는 센터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③ 센터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센터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센터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 ① 회원은 센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센터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행위를 하는 경우
- 4. 센터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5. 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7.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센터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회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중앙응급의료센터의 의무)
- 1. 센터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2. 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 3. 센터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5. 센터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센터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사. 중앙응급의료센터의 승인을 받지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중앙응급의료센터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6. 중앙응급의료센터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정보의 제공)
중앙응급의료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원가입 시 SMS를 수신거부 함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 삭제)
센터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허위 사실의 유포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센터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 운영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센터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센터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5장 온라인 수강신청
제13조 온라인수강신청
이용자는 센터에서 개설하는 교육에 대하여 본 사이트의 방법에 의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가입
- ② 교육과정의 선택
- ③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4조 수강승인
- ① 센터는 제1조와 같은 수강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기타 수강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센터의 승낙이 수강료입금확인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5조 지급방법
본 사이트에서 수강신청한 교육과정에 대해 회원은 대금지급방법을 다음 각 호중 하나로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 ① 계좌이체
- ② 무통장입금
제16조 수신확인통지·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센터는 이용자의 수강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센터는 이용자가 입금확인요청을 한 경우 이용자에게 수강 확정을 통지 합니다.
- ④ 센터는 교육과정 개시 전까지 이용자의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을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수강신청 변경 및 수강료 환불을 처리합니다. 단 현장응급의료종사자 과정에 속한 교육과정일 경우에는 수강 확정 이후 취소 시 5개월간 현장응급의료종사자 과정을 수료할 수 없고, 오프라인으로 수강 취소 사유를 증명할 경우에는 추후 진행되는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 2. 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센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7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8조 (개인정보보호정책)
센터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8 장 손해 배상
제 19조 (손해 배상)
센터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면책)
- 1.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센터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센터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센터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장 지적재산권
제 21조 (지적재산권)
-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2. 센터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센터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0 장 관할법원
제 22조 (관할법원)
-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센터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